‘강남’ 개발호재 그대로 누리는 ‘르피에드 in 강남’ 미래가치 기대
2021.01.19 09:23
수정 : 2021.01.19 09:38기사원문
지난 6월 마련된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서 강남역 사거리 복합개발 부지 최고 높이를 250m로 상향조정하기로 하면서, 일대에 들어설 예정인 ‘르피에드 in 강남’이 수혜단지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르피에드 in 강남’이 들어서는 강남역 인근은 테헤란로, 강남대로, 서초대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어 트리플대로의 프리미엄 입지를 갖춘 만큼 인근 개발호재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강남역 사거리 복합개발 사업은 강남역에서 서초역까지 서초대로 일대 58만㎡ 개발 중 가장 큰 관심이 모아지는 곳으로, 향후 개발 완료 시 ‘르피에드 in 강남’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전망이다.
또한 강남 지역의 오랜 숙원으로 꼽히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및 상부 공원화 사업도 추진 중으로, 강남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경우, 최근에는 서울 서초구가 ‘대도시 간선도로 입체화와 도시경쟁력 제고 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중앙대 도시건축연구실에서도 ‘경부고속도로 입체화 마스터플랜’을 발표하는 등 이 사업에 많은 힘을 싣고 있어 더욱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근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도 주거, 상업, 업무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복합타운으로 조성 예정으로, 이미 대한민국 주거, 문화, 업무의 중심지인 강남에서 이러한 개발호재들을 통해 ‘르피에드 in 강남’ 또한 우수한 미래가치가 기대되면서 수요자들을 이끌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2000년 초 개발 논의가 시작된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은 주거지역으로 묶여 있어 개발에 속도를 내지 못한 것은 물론, 이후 2010년과 2015년 서울시에 제출된 두 차례의 계획안도 모두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이번 재정비안에서 코오롱 부지를 포함해 인근 다섯 개의 부지가 특별계획구역으로 함께 지정되면서, 향후 협상이 원활하게 진행될 시 일대 삼성타운을 포함해 대규모 복합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으로, 강남 일대가 다시 한번 뜨겁게 달아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강남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를 모두 갖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르피에드 in 강남’은 입지 환경 이외에도 자산가들의 쾌적한 주거생활을 위한 요소들을 마련해 인기를 끌고 있다.
‘르피에드 in 강남’은 강남의 구매력 갖춘 수요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어메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이 직접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커뮤니티 시설 등 어메니티를 운영할 예정이다. 쏘시오리빙은 각각의 주거공간과 입주만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컨설팅, 제공, 운영하는 업체로, 하이엔드 오피스텔인 르피에드 in 강남의 특성과 입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해 컨시어지 서비스 및 맞춤형 어메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여기에 시행위탁사인 ㈜미래에이엠디가 입주자의 만족도 향상과 컨시어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입주 후 2년간 총 5억원을 컨시어지 운영업체에 지원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더욱 더 알찬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탁월한 생활 환경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르피에드 in 강남’은 하우스 키핑, 버틀러 서비스, 스타셰프가 선보이는 수준 높은 조식 서비스 등 입주민의 편의를 생각한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피트니스 시설 외에도 프라이빗 스토리지, 피에드 풀 등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특화 어메니티도 마련된다. 여기에 어반 스파 공간까지 조성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 호실에는 시공사인 현대건설이 ‘르피에드 in 강남’을 위해 개발한 바이러스 살균 기술과 외부 미세먼지 및 실내 미세먼지 제거도 가능한 환기 시스템이 장착될 예정이다. 환기시스템은 헤파필터와 광플라즈마로 구성되며 빌트인제품으로 기본 설치된다. 이를 통해 ‘르피에드 in 강남’ 내에서는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하며 집안에서는 언제나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탁월한 상품 구성과 함께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혜택도 있다. ‘르피에드 in 강남’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초기 비용 투입이 적기 때문에 투자가치도 높은 것이다. 여기에 최근 고급 오피스텔 매매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기존의 인식과 달리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기 때문에 ‘르피에드 in 강남’은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에 대한 우려가 높은 가운데 ‘르피에드 in 강남’의 견본주택인 르피에드 갤러리는 철저한 방역으로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100% 사전 예약제를 통해서만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장인원의 철저한 관리가 이뤄지고 있으며, 갤러리 입장시에는 예약확인, 체온 체크, 문진표 작성, 손소독이후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정기적으로 갤러리 전체에 별도의 추가 방역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수요자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