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우수 농축산물 대구서 직접 구매하세요

      2023.04.26 14:31   수정 : 2023.04.26 14:3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경북 군위군 우수 농축산물을 대구에서 직접 구미하세요!'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맞아 우수 농축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에서 오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군위군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 행사는 군위군에서 생산된 사과, 토마토, 오이, 딸기, 양파, 쌀, 소고기, 돼지고기를 시세 대비 최대 20~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5월 1일부터 5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군위 오이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28일 오후 4시 김종한 시 행정부시장과 대구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위군수, 군위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농축산물 팔아주기 행사도 실시한다.

김 부시장은 "군위군은 전체 군민의 31%가 농업인으로 농업이 매우 중요한 산업이다"면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군위군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지원, 농업인 소득향상과 시민에게는 안전한 지역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군위 오이는 군위군 대표 농산물 중 하나로 팔공산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자라 아삭아삭한 식감에 깊은 오이향과 담백한 맛으로 시민들의 봄철 입맛을 살리는데 안성맞춤이다.

이외 시는 6월 중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매장 내 군위군 전용 농축산물 판매 공간도 마련해 시민들이 군위 우수 농축산물을 상시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설 명절 및 미나리 삼겹살 팔아주기 행사 등 다양한 직거래 행사 시 군위군 농축산물을 함께 팔아 시민들로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또 군위군이 편입되는 7월 1일 지역 백화점, 대형 슈퍼 등 10여개 이상 판매장에서 군위군 농축산물 판매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