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임대 전세 공급…안정성에 수요자 눈길

      2023.04.27 09:00   수정 : 2023.04.27 09:00기사원문

광주 동구 계림동은 재개발 사업이 활발한 지역으로 다양한 기대감이 높다. 이런 계림동 일원에 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짓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보증금을 HUG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관리하고 100% 보증서를 발급해 전세금에 대한 불안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 모든 세대가 보증보험에 가입돼 있어 전세금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개인 전세와 다르게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규제로 인한 부담도 적다. 거주 지역 제한이나 실거주 의무가 따르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으로, 안정적인 주거확보가 가능하다.

임대가 종료되면 분양 우선권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임대하는 8년간 집값이나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고, 임대 종료 후에는 편하게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임대 전세로 공급되는 평형은 39㎡(19평형) 소형 타입으로, 개방감을 확보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넓은 거실과 더불어 방 2, 욕실, 세탁실, 발코니로 구성된 주거공간은 붙박이장과 주방 수납장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해 편리하고 깔끔한 생활을 기대하게 한다.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갖춘 만큼, 실속을 중시하는 1~2인 가구 사이에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남향 위주로 모든 세대를 배치한 것도 장점으로, 채광과 통풍도 뛰어나다는 평이다.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현관 창고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갖췄고, 일부 세대는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목적으로 'ㄷ'자형 주방 설계를 적용한다. 쾌적한 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건폐율이 16%대로 낮고 단지 내 대지면적의 36%를 조경시설로 계획해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줄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계획돼 있다. 단지 내 미술관•체육관•키즈카페•독서실•피트니스 시설• GX 룸•골프연습장이 운영될 예정이며, 시니어라운지 및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및 각종 정원시설들도 조성된다.

상품성만큼 뛰어난 것은 바로 입지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반경 1.5㎞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 5가역, 금남로 4가역, 문화전당역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탁월하다. 또한, 지하철 2호선 교대역과 두암지구역이 3~600m 거리에 예정돼 더블역세권 광역 교통망의 이점도 가까이 누릴 수 있게 된다.

자녀 교육 여건도 탄탄하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도보 10분 거리에 광주 계림초, 광주교대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등이 있어 광주 대표 명문학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교육대, 동강대, 전남대, 조선대 등 대학교도 주변에 다양하게 자리해 임대수요를 확보하기도 좋다.

뿐만 아니라 반경 2km 내에는 NC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있고 동명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산수시장, 말바우 시장도 인접해 생활편의 해결이 용이하다.
도심 속 쾌적한 힐링 라이프도 기대된다. 푸른 길 공원 및 산수공원, 무등산 등 주변 녹지가 풍부해 1년 내내 녹색 조망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15개 동 1,715세대 규모로, 총 1,101세대는 일반분양이 완료됐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