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 수똑e' 원클릭으로 수도사용량 조회

      2024.04.25 11:26   수정 : 2024.04.25 11: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오산=장충식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전국 최초로 '오산 수똑e'를 통해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오산 수똑e'는 오산시 전역에 스마트 원격검침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일 기준 3개월간의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를 제공한다.

'오산 수똑e'는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요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고, 은행 자동이체 및 카드 자동결제 신청·해지 등 다양한 수도 요금 관련 업무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알림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스마트폰으로 매월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창에 '오산(시) 수도과'를 입력하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누수로 인한 과다요금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 이상 여부를 수시로 파악해 복지사각지대 관리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임두빈 수도과장은 "오산 수똑e로 수도행정의 투명성이 향상되고 상수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수도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