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모델솔루션 CES 2025 혁신상 받았다

      2024.12.31 10:50   수정 : 2024.12.31 10:5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은 주요 고객사와 공동 개발한 혁신 제품으로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를 주최하는 CTA(전미소비자기술협회)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CES 2025 혁신상에 선정된 제품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 고글'이다.

이 고글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도록 설계됐으며 클린룸 환경에서 제조해야 하는 반도체 및 의료기기 생산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돼 있다.

또 AR(증강현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고, AI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작업 시간과 오류를 단축한다.
이 외에도 원격 지원, AI 음성 인터페이스, 실시간 정보 공유 기능 등을 제공하며, 반도체 공장 등 안구 보호가 중요한 산업 현장에서 보완경을 대체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추는 데 주력했는데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사용자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했다.
AI 스마트 고글은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산업 현장에서의 생산성과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델솔루션은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해 AI 스마트 고글뿐 아니라 자체 개발한 산업용 AR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고객 공략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버넥트와 협업으로 탄생한 AI 스마트 고글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디컬, 제조, 건설,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한 AR 디바이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글로벌 AR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