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안경

빠르게 성장하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를 주목하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7.12 16:06

수정 2014.11.05 10:49

<아큐브와 함께하는 콘택트렌즈 세일즈 인사이트>

최근 업계에서 풍부한 산소전달과 높은 함수율을 가진 실리콘 하이드로겔이 가장 이상적인 콘택트렌즈 소재로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의 비중이 68%에 이르는 미국 시장과 비교했을 때 우리나라는 10%에 그쳐 크게 뒤쳐진 상황이다. 그럼에도 2011년 GFK 조사결과 국내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시장 성장률이 72%로 일일착용 시장 내 가장 높아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시장이 부진한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은 1세대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의 불편한 경험으로 인한 소비자의 외면이다. 실리콘 하이드로겔은 산소 전달이 높은 실리콘과 습윤성이 높은 하이드로겔 성분을 결합한 소재인데, 산소투과성을 높이기 위해 실리콘 함량을 증가시킴에 따라 경도가 높아지다 보니 착용감이 떨어지면서 소비자들이 불편을 호소한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이다.


안경사들은 이 같은 소비자들의 렌즈 착용에 따른 컴플레인을 우려해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 렌즈를 적극적으로 추천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었다.

안경사들의 적극적인 소개가 결여된 결과 소비자들은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에 대한 정보를 접하지 못하게 되고, 따라서 렌즈 스트레스에도 불구하고 기존 콘택트렌즈를 계속해서 착용하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이는 '렌즈가 눈 건강에 좋지 않다'는 편견을 만들 수 있어 바로잡을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제는 1세대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의 한계를 뛰어넘은 업그레이드된 실리콘 하이드로겔 콘택트렌즈가 있다.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는 실리콘 함량을 최적의 비율로 조절해 산소전달 수준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재질의 유연성을 개선해 부드러움을 갖춘 신개념의 원데이 실리콘 하이드로겔 콘택트렌즈이다.

무엇보다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는 최상의 렌즈 소재인 실리콘 하이드로겔이 가장 건강한 착용주기인 원데이로 제품화된 렌즈이기 때문에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고, 항상 새 렌즈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덕분에 첫 렌즈 착용자도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듯한 편안함을 느끼면서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제품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80팩 대용량 패키지는 소비자들이 기존의 30렌즈 팩에 비해 더욱 경제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일착용 주기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안경원에 돌아가는 마진은 지금까지의 아큐브 제품 마진율 중 최고치인 39%에 달해 안경원 경영에 실질적인 이익을 줄 수 있게 됐다. 이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잠재된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로 고객 만족도는 높이고, 향상된 마진과 단골 고객확보를 통한 안경원 경영 활성화를 꾀해보자.

<다음호에 계속>

bluebihong@fneyefocus.com fn아이포커스 이지연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