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씨온, 다양한 주제 다룬 테마채팅 도입..이모티콘 추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24 15:58

수정 2014.09.24 15:58

씨온, 다양한 주제 다룬 테마채팅 도입..이모티콘 추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 '씨온'은 테마를 통해 주변 친구들과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개 채팅방인 '테마채팅방'과 채팅 이모티콘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1대1채팅과 그룹채팅 등 기존 채팅은 다른 사용자와 친구 관계가 되거나 채팅요청에 상대방이 응할 경우만 서로 채팅이 가능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테마채팅방은 공개 채팅방이기에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고, 내가 원할때 언제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테마채팅에선 나와 취미가 같은 사람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수다/친목 ▲인연/만남 ▲취미/수집 ▲요리/맛집 ▲스포츠/게임 ▲패션/미용 ▲영화/음악 ▲문화/ 예술 ▲생활/쇼핑 ▲여행/레저 ▲교육/육아 ▲반려동물 ▲스타/연예 ▲기타의 14개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원하는 채팅방을 찾고 싶을 때는 채팅방의 제목이나 태그를 검색해 빠르게 검색이 가능하고, 채팅방 안에 어떤 유저들이 있는지 입장전에 볼 수 있는 '채팅방 정보'기능도 신설된다.


또한 채팅을 이용하는 중 만약 불량 이용자가 있을 경우 신고 버튼을 이용해 상황을 바로 신고할 수 있어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이모티콘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씨온의 마스코트인 돌고래를 테마로 사랑, 행복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24개의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씨온은 유저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채팅 이모티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공개형 테마 채팅을 통해 나와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을 편하게 만나고 그들과 다양한 소통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