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R는 지난 1년간 소비자에게 가장 많이 회자된 혁신적인 컨셉의 제품과 최근 출시된 신상품 및 서비스 중 201개를 엄선해 '2014년도 하반기 이노스타 대한민국 혁신상품WINNER' 소비자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이노스타'는 1년에 2회에 걸쳐 소비자 평가를 통해 혁신성취도가 높은 상품 서비스를 선정, 기업에는 혁신 경쟁력을 장려하고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혁신 상품 소비 지표를 제공하고 있다.
세단과 SUV, 해치백의 장점이 한 곳에 녹아있는 '르노삼성자동차 QM3'는 특허받은 탈착식 지퍼형 시트 커버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적용해 운전자의 편리함을 강화하고, 18.5km/l이라는 최강의 연비와 다른 수입차에 비해 저렴한 정비 서비스에 대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만도 프라우드' 신제품은 히든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디자인의 세련미와 절전이라는 실용성까지 고려했고 상칸 냉장실 분리보관형과 하나로 구성된 와이드형 두 가지 타입을 구비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타입과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편리하고 위생적인 아가옷 관리를 위한 특화 제품인 '삼성전자 아가사랑 플러스'는 옷감과 상황에 맞는 세탁코스로 세분화되어 있고 좁은 공간에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슬림한 폭으로 집안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고,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X2D2 메탈 쿠션 파운데이션'은 특급 커버 쿠션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독자 기술인 메탈 플레이트를 적용,, 첫 화장 그대로의 커버력와 지속력을 구현했다. 여기에 에어 스프링 펌프의 적용으로 잔량을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경제성으로 이번 혁신상품WINNER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이영찬 경영평가본부장은 "이제 시장은 혁신의 카테고리도 세분화되어 기능만 만족시키는 것이 아닌 세분화된 고객과 까다로운 각각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상품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소비 시장에서의 기업과 소비자가 낳은 혁신상품들의 끊임없는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이 기대 되고 이노스타 인증 제도가 대한민국 혁신상품 발굴과 배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