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원 11월 1일 국제학술세미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28 09:35

수정 2014.10.28 09:35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graduate.wdu.ac.kr)은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서울캠퍼스에서 '자연건강의 최신연구동향'을 주제로 '제4회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원광디지털대 원광자연건강연구소에서 주최하고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 한인요가명상연구소가 주관한다.

초청 발표는 4개 섹션으로 이뤄진다. 침·뜸의 대가로 알려진 구당 김남수 선생이 '무극보양뜸'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중국 요녕중의약대학교 연구생학원 원장 유춘영 교수가 '보중익기탕이 폐선암 세포주 A549/DDP를 가진 생쥐의 LRP 단백질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를 발표한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요녕중의약대학교 부속병원 수석 주임의사 장염 교수가 '중의학적 복합 치료법의 고혈압 임상효과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인도에서 온 라제쉬 꾸마르 라즈 박사가 '인간배아형성과 삼스까라 누적효과의 연관 가능성 연구'를 주제로 요가와 인체 건강의 상호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외에도 대학원생 및 원광자연건강연구소의 분과별 주제 발표도 함께 진행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 양미옥 원장은 "세계적으로 대체 의학 및 자연건강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해당 분야의 깊은 역사를 가진 3개국 전문가들이 함께 세미나를 진행한다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깊은 의미를 가진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모두가 더욱 발전된 연구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graduate.wdu.ac.kr) 또는 문의전화(070-7730-196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은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신입생 모집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