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스파크랩, 제4기 데모데이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08 11:17

수정 2014.12.08 11:17

초기기업 투자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지원 및 수행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이자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네트워크 (GAN)의 정식 멤버인 스파크랩이 '제 4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1일 서울 여의도 KDB 산업은행 메인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4기 데모데이에서는 한국의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미국 실리콘벨리 및 중국 성도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스파크랩의 4기 투자사들이 발표할 예정이다.

스파크랩은 이번 4기에 글로벌 사업 확장을 지향하는 총 9개의 스타트업을 선정 및 투자했다.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이미 큰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BuyFi 및 한국에서 최근 시리즈-A규모의 투자를 마무리한 온누리DMC, 그리고 한국에서 부터 사업확장을 시작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3D 스페이스등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설립 2주년을 맞은 스파크랩은 이번 4기 데모데이에서 특별히 기존 동문들을 초대해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경험담 및 해외 진출을 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동문 패널에서는 미국 및 중국 진출에 성공해 사업 확장을 하고 있는 미미박스의 하형석 대표, 미국 교육시장에 발을 내디딘 노리(Knowre), 그리고 최근 탭조이(Tapjoy)에 글로벌 인수합병(M&A)을 진행한 파이브락스(5Rocks)의 노정석 CSO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글로벌 기업가들을 초청하여 패널 토론을 진행, 한국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견해를 넓히고자 다양한 세션을 준비 중에 있다.


애플에서 스티브 잡스와 함께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켄 시걸 이 방한해 스파크랩 데모데이에 참석, 스티브 잡스와 함께 일하며 겪었던 일화 및 기업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은행 초청으로 진행되며, 스파크랩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최하는 '2014년도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육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스파크랩 4기 데모데이 참석은 이벤트 페이지 (http://onoffmix.com/event/36547) 에서 신청을 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