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연말연시에 가맹점주 챙기고 외부 나눔도 전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29 15:13

수정 2014.12.29 15:13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청담이상'이 최근 추천신메뉴 발표회를 갖고 있다.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청담이상'이 최근 추천신메뉴 발표회를 갖고 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식구와 이웃 챙기기에 나섰다. 다수 프랜차이즈 본사 가 가맹점을 지원에 나서거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직접 찾아가거나 후원금을 전달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청담이상은 이달 16일 전국 청담이상 가맹점주들을 초대해 1회 추천 신메뉴 발표회를 진행했다. 청담이상 추천 신메뉴 발표회는 기존 프랜차이즈 신메뉴 발표 절차와 달리 10여종의 메뉴를 본사에서 개발해 가맹점주들이 직접 고를 수 있도록 진행됐다. 각 가맹점이 위치한 상권에 적합한 메뉴를 점주들이 직접 선정해 수익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청담이상 본사인 리코플레이트는 이 같은 행사를 매 분기마다 실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털생활서비스 브랜드 '핸디페어'는 19일 충청지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매출 증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촉진 전술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등으로 나뉘어 진행해 각 핸디페어 점주들의 마케팅 활동에 힘을 보탰다. 한편 핸디페어는 지난 22일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서울 답십리의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핸디페어 김주원 대표를 비롯한 핸디페어 임직원들은 현장에서 무의탁 노인과 노숙자 등을 비롯한 소외이웃 1000여명에게 무료 식사를 대접했다.

이바돔감자탕과 이바돔 쭈꾸미와 해물아구찜을 운영하는 ㈜이바돔은 지난 24일 인천 부평구청을통해 생필품과 성금 등을 전달하는 '2014 이바돔 사랑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바돔 전 직원은 성금을 모아 이불, 라면, 생활용품 등을 마련해 총 50가구에 생필품을 직접 전달했다. 이바돔 김현호 대표는 겨울철 난방비 취약가구를 위한 기금으로 1억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바돔은 지난 2011년부터 중학생 수학여행비와 가정 보일러 수리·교체 등을 지원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을 돕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통닭 프랜차이즈 오늘통닭은 이달 5일 청주하복대점과 18일 이수역점 오픈을 기념해 후원하는 아동을 2명 늘렸다. 오늘통닭은 국제 NGO단체 기아대책을 통해 가맹점 1개가 오픈할 때마다 탄자니아 잔지바르, 북한 나선특별시 등의 아동 1명을 후원하고 있다. 후원 받는 아동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랄 때까지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후원 금액은 오늘통닭 본사인 ㈜대현푸드빌에서 전액 부담하고 있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