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편강한의원, 아토피.비염.천식·폐질환치료 전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29 17:45

수정 2014.12.29 22:06

편강한의원, 아토피.비염.천식·폐질환치료 전문


40년 전통의 편강한의원은 아토피.비염.천식 및 폐 질환 전문 한의원이다.

서효석 편강한의원 원장은 1972년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한 후 대전광역시 '동인당한의원'을 거쳐 2003년 편강한의원 안산점을 개원하며 현재에 이르렀다.

이 한의원은 '폐' 처방에만 매진해 전문성을 갖췄다. 편강한의원의 서효석 대표원장은 지병이었던 편도선염을 치료하기 위해 스스로를 임상실험 대상으로 삼아 연구한 끝에 편강탕을 개발했다. 편강탕은 임상에서 아토피·비염·천식에 효과가 있어 2001년 이를 보완해 지금의 편강탕이 완성됐다.



편강탕은 '청폐차'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3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특히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마이크로백 시험소에서 농약, 방부제, 스테로이드 물질 등의 독성 물질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무독성 식이 제품'임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는 약재의 생산과 수입과정, 제조, 유통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도입한 '한약재 이력추적 관리제도', 최상급 약재, 중금속과 오염물질을 걸러낸 증류수, 위생적인 최첨단 설비 등과 같은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편강한의원은 국내에 서초(사진), 명동, 부천, 산본, 안산, 부산지점을 운영중이며 미국에도 아틀란타지점, 캘리포니아지점을 개원했다.

정명진 의학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