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은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은 물론 특히 나이보다 젊어보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체내 독소를 배출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디톡스 다이어트법이 인기를 끄는 것도 바로 그 이유 때문.
이에 건강전문 웹사이트 스키니엠에스(Skinny Ms)닷컴은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디톡스 식품 8가지를 소개했다.
■ 해조류 = 미역, 다시마, 켈프(다시마과) 등 해조류에는 요오드와 칼륨 함량이 풍부해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줘 독소 배출 기능을 높여준다.
■ 아티초크 = 아티초크에는 대표적인 간 항산화제인 실리마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는 간 속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 아티초크에 함유된 사이나린은 간기능 강화, 담즙분비 활성화, 당 조절 등에 효능이 있다.
■ 생강 = 생강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해독 효능도 뛰어나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발한·배뇨를 촉진해 체온을 높이고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 활동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한 개에는 섬유질 하루 섭취 권장량의 54%가 들어있다. 아보카도 속 천연 섬유질은 창자벽을 청소하는데도 탁월한 역할을 한다.
■ 근대 = 근대는 최고의 디톡스 식품으로 꼽을 수 있다. 근대에는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아연, 철,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독소 배출과 해독에 효과적이다.
■ 파인애플 = 아보카도 이상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 바로 파인애플이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소화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막아준다.
■ 사과 = 사과에는 펙틴이 풍부해 소화과정에서 생기는 독소를 배출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 계피 = 계피에는 철,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계피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기 쉽도록 땀을 내고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