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중기청,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본격 추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29 06:00

수정 2015.03.29 06:00

중소기업청은 벤처기업협회와 공동으로 청소년·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체험·교류 등의 기회를 제공해 미래의 청년기업가로 키우는 'YES 리더 양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YES 리더는 창업 의지가 있고, 글로벌 시각과 마인드를 갖춘 선도 청년기업가를 뜻한다.

'YES 리더 양성사업'은 2009년 처음 도입된 이래 성공 벤처인이 참가하는 연400회 이상의 기업가정신 특강, 기업가정신 현장체험 프로그램(벤처랩), 글로벌 기업가정신 캠프(대학생 대상) 등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6만명 이상의 청소년 및 대학생에게 도전정신과 기업경영철학을 함양하도록 진행돼 왔다. 올해에는 8만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미래의 청년기업가로 키울 예정이다.

중기청은 오는 4월 2일, 마루180(아산나눔재단)에서 'YES 리더 양성사업' 설명회를 갖고 세부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설명회 후에는 국내 성공 벤처기업인들의 기업가정신 이야기를 담은 도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선택, 기업가정신'의 출판을 기념한 북콘서트가 이어진다. 성명기 여의시스템 대표이사, 신승영 에이텍 대표이사, 유현오 제닉 대표이사, 정준 쏠리드 대표이사,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등은 이번 행사에 패널로 직접 참여해 자신의 기업가정신 이야기를 직접 들려줄 예정이다.


기업가정신 특강을 희망하는 초·중·고 및 대학교의 경우 YES리더 기업가정신 포털(www.yesleaders.com)로 연중 수시 신청가능 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02-890-0562)로 문의하면 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