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크레듀,육군에 영어회화 시험 OPIc 공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4.06 10:10

수정 2015.04.06 10:10

크레듀는 지난달 31일 육군과 '어학자원 육성 및 외국어 평가체계 개선'을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류협약은 육군과 크레듀가 전작권 전환에 대비하여 연합작전을 주도할 우수 어학자원 및 지역전문가 육성, 외국어 평가 분야에서의 상호 교류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추진됐다. 크레듀는 이번 교류협약을 통해 군 장병에게 현재 국내외 유수 기업 및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외국어 말하기평가의 글로벌 표준인 OPIc을 도입하고, 영어·러시아어·중국어·스페인어 등 외국어 학습 콘텐츠 제공을 하는 등 장병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육군은 그동안 읽기·듣기 등 지필 위주의 어학능력 평가체계로만 운영해 왔지만 '말하기 평가체계(OPIc)'를 도입함으로써 연합작전 수행시 필수요소인 외국어 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글로벌 어학 평가체계'를 마련해 국내외 위탁교육 선발 및 외국어 자격 부여 기준에 활용할 예정이다.

크레듀는 장병들이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원활히 활용할 수 있도록 인트라넷 장병 자기개발정보센터에 탑재하고 육군 HRD 분야의 발전을 위해 최신 HRD 트렌드 공유 및 관련 워크샵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반도체 산업, 주52근무제 예외되나?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반도체특별법'에는 반도체 업종에 한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예외로 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집단마다 의견이 갈려 아직까지 반도체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영계에서는 근무 시간 규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서 반도체 산업을 예외로 규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