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미세먼지퇴치법, 청소기+신문지만 있으면 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4.20 16:19

수정 2016.03.15 18:36

미세먼지퇴치법, 미세먼지퇴치법, 미세먼지퇴치법

수도권에 사는 30세 이상 성인 10명 가운데 1~2명은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 때문에 기대수명보다 일찍 숨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가운데 미세먼지퇴치법에 관심이 높다.

20일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에서는 초미세먼지의 문제점과 초미세먼지 퇴치법에 대해 소개됐다. 호흡기내과 염호기 교수는 "초미세먼지 입자 크기가 2.5㎛ 이하의 아주 작은 입자라서 폐포 깊숙이 침투해서 누적 될 수 있다"며 "특히 천식이나 후두염, 기관지염을 일으킬 수 있고, 그 외에도 뇌혈관 질환이나 폐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위험성을 경고했다.

그러면서 청소기와 신문지 하나로 간단히 미세먼지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방충망 뒤편에 신문지를 대고 청소기로 미세먼지를 빨아들이면 된다.
또한 청소기와 빨대를 활용하여 공기청정기의 깊은 곳 청소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또 SBS 좋은아침에서는 집안의 공기를 정화 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으론 공기청정기가 가장효과 적이라고 설명했다.

미세먼지퇴치법, 미세먼지퇴치법, 미세먼지퇴치법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동해 가스전 탐사, 여러분의 생각은?

동해 포항 앞바다 수심 2km 심해에 매장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140억 배럴의 석유·가스전을 찾는 탐사 프로젝트였던 '대왕 고래' 프로젝트가 첫 시추만에 실패했습니다. 총 7개의 유망구조 (석유나 가스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 지층 구조) 중 6개의 유망구조가 남은 상황에 대한 후속 탐사를 이어가겠다는 정부의 입장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왕 고래 프로젝트'와 동해 가스전의 추가 탐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