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엄선된 전국맛집 17곳, 강남역 셀렉다이닝에 모였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5.11 10:30

수정 2015.05.11 10:30

돈코츠 라멘으로 유명한 산쪼메, 정통 대만 밀크티 ‘쉐어티’ 등

누구보다 예민한 후각과 미각으로, 이곳 저곳 맛집을 찾아 다니다 못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면 강남역에 문을 연 ‘킵유어포크’에 주목해보자. 지난 휴가 때 맛보았던 일본 현지 돈코츠라멘이나 대만에서 마셨던 밀크티 맛이 그리운 사람에게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듯 하다.

지난 3월 1일부터 모습을 드러낸 셀렉다이닝 ‘킵유어포크(KEEP YOUR FORK)’는 전국 각지에 자리잡은 맛집 17곳을 엄선하여 한 곳에 모았다. 위치는 강남구 역삼동 효성해링턴타워 더 퍼스트 지하1층이며, 1호점의 뒤를 이어 2호점, 3호점도 향후 오픈될 예정이다.

1호점은 전용면적 355평, 총 좌석수 340석에 달하는 규모에 30~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오픈룸까지 마련돼 있어 강남역 부근에서 모임장소로 섭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빈티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핫플레이스를 찾아 강남역을 찾은 커플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할만하다.

단순히 한식과 일식, 중식, 양식과 디저트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하기에는 17곳의 맛집들의 명성도 대단하다.

‘밥빙수’로 SNS를 통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더설(雪)’, SBS생활의 달인에서 ‘김밥 최강달인’으로 등극했던 김용대 대표의 ‘라이스쉐프’부터 함흥냉면을 유행시켰던 장본인 ‘오장동 흥남집’, 오사카 카레장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아비꼬’, 명품 홍차를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로네펠트 티하우스 등 유명한 가게들이 대거 모였다.

수많은 라멘집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홍대에서, 라멘맛집으로 인정 받은 ‘산쪼메’와 대만 20년 정통의 펄밀크티 전문점 ‘쉐어티’도 이곳 킵유어포크에 입점했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일본 3대 라멘으로 꼽히는 산쪼메는 일본 라멘 열풍의 선두주자격인 브랜드다. 진하고 깊은 맛을 내는 산쪼메의 돈코츠라멘은 돼지냄새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쇼유라멘도 빼놓을 수 없다. 여기에 5인분 분량의 점보라멘을 20분 내에 먹으면 라멘이 무료로 제공되며 기념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다.

펄밀크티 전문점 쉐어티는 아시아 여러 나라와 유럽, 미국에 진출해있는 세계적인 버블티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홍대 1호점,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등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다.

대만 현지에서 제공하는 밀크티 맛을 살리기 위해 쉐어티는 직접 공수해온 찻잎으로 우려낸 음료에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들을 다양하게 가미하였다.
새로운 차 문화를 선보이겠다는 포부가 큰 만큼 버블티 마니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기본 버블티인 타로버블티와 진하고 짭조름한 우유거품을 올려주는 락쏠트치즈가 대표적이다.


제대로 된 일본 라멘과 대만 버블티를 맛볼 수 있는 강남역 맛집, ‘킵유어포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keepyourfor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