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서강SLP, 최상위 엘리트 영어과정 '알파·시그마·누' 완성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6.15 09:45

수정 2015.06.15 09:45

서강대가 운영하는 유아·초등 전문 영어교육기관 SLP)가 초등 고학년 엘리트 프로그램 '알파·시그마·누(Alpha·Sigma·Nu)'과정의 최상위 단계 '누(Nu)'과정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알파·시그마·누'과정은 미국, 캐나다, 한국의 서강대 등 명문 예수회 대학의 상위 1% 우수학생들의 클럽인 '알파시그마누(Alpha Sigma Nu)'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영어실력은 물론 반듯한 인성과 폭넓은 인문학적 소양까지 겸비한 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된 최상위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과정인 '알파(Alpha)'과정은 영어의 4대 영역인 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 능력을 심화하는 과정으로, 효과적인 읽기 전략 학습 및 스피치&디베이트(Speech&Debate) 활동을 통해 분석적, 비판적 사고는 물론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그마(Sigma)'과정은 영어의 영역별 학습능력(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을 완성하는 단계로,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인성 덕목을 주제로 한 문학 작품 독서를 통해 균형 잡힌 세계관을 확립하도록 돕고, 디베이트의 심화 학습과 글쓰기(Academic Writing)의 구조 학습 등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과 논리적 글쓰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누(Nu)'과정은 알파, 시그마과정을 통해 완성된 영역별 학습능력(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을 바탕으로 실전에 대비한 전략적 학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에서는 중등 내신 관련 필수 문법을 완성할 수 있는 클래스를 통해 내신 대비와 상급학교 진학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으며, 동시에 영역별 집중 학습 및 테스트 실전 훈련도 함께 진행해 토플, 텝스 등 공인인증 시험의 득점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서강SLP 관계자는 "'알파·시그마·누'과정은 20년 서강SLP의 교육 철학과 노하우가 집약된 초등 고학년 엘리트를 위한 최상의 커리큘럼"이라며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폭넓은 지식과 반듯한 인성을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강SLP의 '알파·시그마·누(Alpha·Sigma·Nu)'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 02-716-1230 또는 가까운 학당으로 문의 하거나 홈페이지(www.slp.ac.kr)를 통해 참고 가능하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