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여름철 눈 건강을 지켜주는 루테인, ‘아이케어 밸런스’ 추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7.10 15:00

수정 2015.07.10 15:00

자외선이 강한 여름이 다시 찾아왔다. 여름철 자외선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기관은 다름 아닌 눈이다. 눈은 인체 부위 중 유일하게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기관으로 강한 자외선을 쬘 때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 노안의 주범으로 알려진 자외선은 백내장, 황반변성 및 시력 감퇴의 직간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때문에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철에는 눈 보호가 필수적이다.


최근 발표된 한국망막학회 자료에 따르면 황반변성 환자가 지난해(2014년)에만 15만 3,000명이 증가하여 5년 사이 37%나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자외선 외에도 서구화된 식습관, 흡연인구의 증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젊은 연령의 황반변성 환자도 차츰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의 일상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의 증가는 안구건조증의 발병률까지 높이고 있다.

이렇게 혹사 당하는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핵심 영양성분이 바로 루테인이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루테인은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황반에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다. 루테인은 각막과 망막에 손상을 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빛을 흡수해 시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루테인은 비타민처럼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에서 보충해 주어야 한다.

최근 출시된 루테인 영양보충제 중 에스더포뮬러의 ‘아이케어 밸런스’가 화제이다. 아이케어 밸런스는 영양 전문가이자 예방의학 박사인 여에스더박사가 한국인의 눈 건강을 고려하여 직접 개발하여 만든 제품이다.
아이케어 밸런스는 하루 섭취량(2캡슐)으로 식약처 1일 권장량 최대치인 루테인 20mg을 섭취할 수 있다. 또 대두에서 추출한 천연 비타민E와 6종의 식물추출물을 함께 배합함으로써 눈의 노화방지 및 항산화 효과를 높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눈 건강을 돕는 아이케어 밸런스는 에스더 몰( www.esthermall.co.kr),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판매 중이며, 전문영양사와 1:1 상담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