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식신핫플레이스, T전화 연동으로 통화하며 맛집 정보 공유 가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8.21 14:03

수정 2015.08.21 14:03

T전화앱모음에 등록된 식신핫플레이스 앱
T전화앱모음에 등록된 식신핫플레이스 앱

SK텔레콤 T전화에서 통화중에도 맛집 애플리케이션(앱) '식신핫플레이스'의 정보 공유가 가능해졌다.

사용자 참여형 맛집정보 앱 식신핫플레이스(대표 안병익, www.siksinhot.com)는 SK텔레콤의 T전화 API를 적용해 식신핫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통화 상대방과 편리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민맛집 앱 식신 핫플레이스는 1억5000만 건의 체크인 데이터를 통해 인기 있는 맛집 2만5000개를 엄선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지역의 진짜 맛집을 추천해 준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현재 150만명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인기 앱이다.

SK텔레콤에서는 지난 5월 T전화 API를 선보이면서 부동산서비스 앱 '직방'과 배달 앱 '배달통' 등이 연동한데 이어 맛집 정보 앱 '식신핫플레이스'까지 서비스 가능 앱을 확대했다.

식신핫플레이스 앱에서는 통화 연결 시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T전화 작은 통화화면을 적용하고 통화 상대방에게 맛집 콘텐츠를 빠르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들은 T전화를 통해 맛집의 상세화면을 공유하면서 서로 통화를 할 수 있고 '간편예약' 기능을 통해 음식점 예약도 실시간으로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음식점 정보 이외에도 한국관광공사, 유명 블로거 들과 함께하는 맛집관련 매거진 콘텐츠들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T전화에서 식신핫플레이스를 이용하려면 통화 중 화면 또는 T전화 앱 모음에서 선택하면 된다.


식신핫플레이스를 제공하고 있는 안병익 씨온 대표는 "SK텔레콤과 식신핫플레이스가 협업을 통해 00만 T전화 이용 고객들이 편리하게 맛집 콘텐츠를 공유하며 쉽게 음식점을 예약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확대 구축하여 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식신핫플레이스는 T전화 공유 서비스 런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한다.
식신 앱에서 T전화 공유를 이용한 화면을 스크린샷하여 문자로 전송하면 신라호텔 더파크뷰 식사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3인세트,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yhh1209@fnnews.com 유현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