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큐비'는 초등학생들에게 친숙한 명작 동화 스토리를 새롭게 구성한데다 연상 암기법을 도입해 재미와 학습 효과를 담았다. 백설공주, 빨간모자를 각색한 앞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 선보인 3권은 동화 '잠자는 숲 속의 공주'를 새롭게 풀어냈다.
아이들이 손쉽게 감정 이입할 수 있는 만화 속 대사에 영단어를 삽입해 스토리와 함께 단어를 연상할 수 있게 했고, 단어의 의미를 그림으로 표현한 '이미지 영단어'를 각 페이지에 배치해 영어 철자를 이미지로 떠올릴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스토리로 익힌 영단어를 확실히 암기할 수 있게 다양한 반복 학습 코너를 마련했다. 챕터가 끝날 때마다 주제별 영단어와 영어 표현을 정리한 '큐비의 영어 교실',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는 '큐비의 영단어 퀴즈'와 '미니 영단어장'은 아이 스스로 학습한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다.
교재는 본책과 미니 영단어장, 영단어 카드(32장)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9500원이다.
천재교육 이승남 과장은 "헬로우 큐비는 주인공이 동화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면서도 학습 장치를 효과적으로 배치한 구조가 특징"이라며 "초등학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영단어 학습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