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에몬스 한국품질만족지수 가정용 가구분야 4년연속 1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9.22 15:16

수정 2015.09.22 15:16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왼쪽)이 백수현 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왼쪽)이 백수현 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8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는 총 125개 상품을 대상으로 475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여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고,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에몬스는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그 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매년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작을 배출하였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인바 있다.

이런 노력으로 최근 2015년도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서 에몬스는 3개 직종에 3명의 선수가 참가해 이호준 사원이 가구 직종에서, 차승우 사원이 목공직종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백동진 사원이 실내장식 직종에서 은메달을 획득하여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로 전원이 모두 메달을 획득해 대한민국의 19번째 종합 우승에 기여하기도 했다.

yhh1209@fnnews.com 유현희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