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기업 전문투자회사 더벤처스(대표 호창성)는 유망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3개 대학 순회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11월 4일 포항공과대학교를 시작으로 10일 서울대학교와 20일 한국과학기술원 등 3개 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총 13개 유망 스타트업(리노트, 마이리얼플랜, 베이비타임, 브릿지모바일, 빙글, 셀잇, 엄청난벤처, 컷앤컬, 테이스트로그, 프리파이, 펀다, 헤이딜러, 헤이뷰티)이 참여한다.
'에이지 오브 스타트업(Age of Startup)'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적극적 채용 계획을 가진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합류를 희망하는 대학생 간의 정보 교류 및 구인·구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스타트업 대표가 직접 인재상, 복리후생, 담당 업무를 소개하고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는 학생을 위해 채용상담회도 진행한다. 또한 더벤처스 말콤 콜린스 디렉터와 박영욱 디렉터의 특별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 참가하는 임수진 헤이뷰티 대표는 "최근 열정과 패기로 가득한 대학생들 사이에서 유망 스타트업은 1순위 취업 대상으로 꼽히고 있다"라며 "폭발적인 성장은 물론이고 새로운 기업 문화와 복지, 업무 방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스타트업 합류를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호창성 더벤처스 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스타트업 합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도 향후 커리어에 있어 좋은 선택일 수 있다"면서 "이번 채용설명회는 더벤처스가 투자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하는 자리인 만큼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채용설명회는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미리 포트폴리오나 이력서 등을 준비해 올 경우 현장에서 면접까지 진행할 수 있다. 개발 부문을 비롯해 디자인, 기획, 마케팅/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규직과 인턴십 모두 가능하다. 행사 관련 상세 정보는 더벤처스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heventuresc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