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에몬스가구, '핀업 디자인어워드' 18년 연속 수상.. 금상·은상 등 9개부문 상 휩쓸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2.13 17:58

수정 2015.12.13 17:58

에몬스는 '2015 핀업 디자인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시상식에서 금상(베베하우스 유아동용가구)과 은상(시크릿가든 침대)을 받는 등 9개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 디자인어워드'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올해 19회째다.

금상을 수상한 '베베하우스'는 아이들의 마음과 엄마의 로망을 담은 유아동용가구 시리즈로 E0등급의 보드에 LPM(Low Pressure Melamine, 저압의 함침지 방식), 친환경 시트, ABS 엣지, 원목 손잡이, 원목 다리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 특히 옷장, 5단서랍장, 책장세트, 전면책장세트, 행거장세트 등 다양한 수납 구성으로 소비자의 취향 및 공간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은상을 수상한 '시크릿가든' 침대는 가구 본연의 기능을 넘어 LED 감성조명을 침대헤드에 적용했다.



4단계의 조도조절과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3가지 컬러(Blue, White, Yellow)로 변경이 가능한 조명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범용직렬버스(USB)를 내장해 편의성까지 강조한 제품이다.

이를 포함해 에몬스는 인테리어 및 관련소품디자인 분야에서 소피아 내츄럴 침실, 모던그레이 침대, 에버휴 소파, 델리스 소파, 퀸즈 식탁, 샤르데니아 식탁, 미슐랭 식탁 등이 상을 받아 총 9개 제품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유범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