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미래부-NIA "나와라, 스마트폰 세상밖으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17 12:00

수정 2016.04.17 12:01

스마트폰 바른 사용 안내서 제작 보급
사회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스마트폰·인터넷 과다사용 문제를 진단하고,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안내서가 출간됐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스마트폰 및 인터넷 과의존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부처 및 관계기관에서 추진 중인 각종 정책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나와라, 스마트폰 세상 밖으로'라는 안내서를 제작하고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안내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과의존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 계층별 예방 가이드, 자가진단 척도소개, 그리고 위험군의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까운 상담센터 안내 등 총 6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유관기관 등이 추진 중인 각종 예방교육, 상담서비스, 병원 연계 지원 등에 대해 신청에서부터 지원까지 자세한 절차와 방법, 연락처 등을 수록해 놓았다.
또 유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게임, 온라인 도박 등의 지나친 사용으로 상담이 필요한 유형들을 사례별로 소개해 상담 현장에서 위험군의 발굴 및 상담 연계에 참고하도록 했다.



미래부-NIA "나와라, 스마트폰 세상밖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송정수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안내서는 전국 유관 상담센터의 상담사 및 학교 교사 등 상담서비스의 예방과 교육을 지도하는 현장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그동안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관련 정책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아 좀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말했다.

안내서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