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게임 꾸준히 내놔.. 명확한 동기있는 인재 선호
2006년 해외 지사 설립.. 글로벌 공략 총력 다해
도전정신·창의성 높이 사..
2006년 해외 지사 설립.. 글로벌 공략 총력 다해
도전정신·창의성 높이 사..

게임빌은 창의적인 게임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사다.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100% 활용, '제노니아 시리즈', '에어펭귄', '펀치히어로' 등 글로벌 히트작들을 선보이며 국내외 모바일 게임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또 스테디셀러 브랜드들과 함께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카툰워즈3' 등 국내외 히트작을 지속해서 배출하며 세계시장에서 큰 인지도를 얻고 있다.
■'게임빌리언'만 누리는 혜택
게임빌은 창립 초기부터 해외 시장 공략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2006년에 이미 해외 지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공략에 총력전을 펼쳐왔다. 미국, 중국, 일본, 독일 등 10여 개의 국가에 해외 거점을 지닌 게임빌의 2015년 해외 매출은 9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70% 상승, 전체 매출 비중의 약 60%를 차지했다.
게임빌 내에서는 임직원을 '게임빌리언'이라고 부른다. 게임빌에는 게임빌리언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하다. 직원들의 취미 생활을 지원해주는 복지카드 제공은 물론 사내 외 세미나, 도서, 게임타이틀 지원 등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가 탄탄하다. 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복지 중 하나가 바로 구내식당인데, 이 곳에서는 중식과 석식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식당에서 따로 신청이 가능한 '건강도시락'은 게임빌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다.
게임 캐릭터 블라인드, 컨테이너 박스 회의실, 사내게임기 등이 구비된 사내 카페테리아는 게임빌만의 회사 분위기를 가장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사내 곳곳에 설치된 사랑의 자판기는 전액 불우 이웃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되고 음료수 금액의 50%를 회사에서 지원해준다.
■명확한 지원동기 '중요'
게임빌은 인재 채용 시 '지원동기'에 가장 중점을 둔다. 게임빌에 입사하고 싶은 명확한 이유가 있는 사람을 가장 선호하기 때문에 게임빌 지원자라면 회사, 팀, 동료, 프로젝트, 자기 개발 등 게임빌에 지원하는 명확한 동기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게임빌의 인재상은 진취적인 도전정신, 창조적인 아이디어, 협력하는 소통능력이다. 게임빌 인사팀 관계자는 "채용 공고의 담당 업무 및 자격 요건을 분석해보길 권장한다"면서 "아무리 다재다능 하더라도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성이 없는 부분이라면 플러스 요인이 되기 어렵다" 고 말했다.
현재 게임빌은 인사총무, 모바일 게임 마켓 검수와 납품, 시스템 등록 등 각 분야를 채용 중에 있다. 보다 자세한 채용 및 기업에 대한 정보는 잡코리아 게임빌 슈퍼기업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슈퍼기업관은 업계에서 인정받고 직원에게 사랑 받는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