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신재원 NASA 국장보, 항공대서 특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19 17:33

수정 2016.04.19 17:33

19일 신재원 미 항공우주국 국장보가 항공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19일 신재원 미 항공우주국 국장보가 항공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한국항공대는 19일 교내 강의동에서 미 항공우주국(NASA) 항공연구 부문 최고책임자인 신재원(57) 국장보의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 국장보는 지난 2008년 동양계 최초로 NASA 최고위직에 임명됐으며 항공연구 부문 수장을 맡아 미국 내 기업, 기관, 학계는 물론 전 세계 민간항공 분야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방한은 NASA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 간의 항공교통관리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특강은 'Dream Together! (함께 꿈꾸라!)'라는 제목으로 열렸다.
신 국장보는 NASA 항공연구임무국의 주력 연구분야와 지구촌 도전과제를 소개하며 왜 꿈을 꾸어야 하는지 학생들에게 도전의식을 심어 줬다. 특히 앞으로 항공업계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한국항공대 학생들과 같은 항공우주특성화 대학 학생들이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미래 항공연구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신 국장보는 현재 미 연방 국가과학기술심의회의 항공과학기술분과위원회 공동위원장과 국제항공연구포럼 회장을 맡고 있으며 미국 우수 고위공무원 대통령상, NASA 최고지도자상·특별훈장·성과단체상 등을 수상한 세계적인 과학자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