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맛집배달서비스앱 식신히어로 정식버전 오픈.."쉑쉑버거 무료 가져다드림 이벤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7.28 11:22

수정 2016.07.28 11:22

맛집배달서비스앱 식신히어로 정식버전 오픈.."쉑쉑버거 무료 가져다드림 이벤트"


국내 최대 맛집 정보 애플리케이션 '식신'이 맛집 배달 서비스 '식신히어로' 정식 버전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식신 앱의 배달 기능 '식신히어로'는 강남 유명 맛집 200여곳의 음식을 원하는 곳으로 40분 내에 배달해 준다. 식신 히어로는 최근 우리나라에 상륙해 줄을 서서 먹는다는 인기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쉑쉑버거)'의 무료로 '가져다 드림' 이벤트를 하고 있다.

식신히어로의 맛집 배달은 서울지역에 11개의 지부와 1000여명의 배달기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외식배달대행 업체인 생각대로와 공동 서비스 하고 있다.

식신 히어로는 강남권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서울 전체와 경기권까지 배달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간편히 음식을 배달시켜 먹을 수 있고, 맛집 사업자는 배달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호응이 좋은 편이다.

'식신'은 기존 배달 시장규모는 약 15조원 정도지만, 전국적으로 자체 배달을 하지 않는 외식업 시장 규모는 약 160조원로 추정하고 있다. 식신히어로는 이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다는 것
이번 정식 오픈에는 강남지역에 위치한 '목포집', '카페마마스', '도스타코스', '을밀대', '하동관', '프로간장게장', '만족오향족발', 원조부산아구', '도쿄팡야', '냅킨플리즈', '윤화돈까스', '목로', '한신포차', '애플하우스', '볼트82', '파샤', '마초쉐프' 등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200여개의 인기 맛집들이 포함됐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기존 배달 앱과의 차별점은 배달이 안 되는 음식을 배달한다는 것이다. 배달을 하지 않던 맛집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것은 일종의 공간적 혁명으로 사업주와 소비자에게 모두 이익"이라며 "배달 품질도 식신 히어로의 경쟁력이다. 우리와 손잡은 배달기업 생각대로는 라이더 수가 제일 많아 배달이 가장 빠르다. 강남 지역은 업계 처음으로 40분내 배달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대부분의 맛집은 음식을 먹기 위해 한 시간씩 기다려야 하고 배달이 안되는 곳이 대다수"라며 "현재는 강남·서초 지역만 가능하지만 배달 지역을 연말까지 서울 전역으로, 차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