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조직위원회와 리컨벤션에 따르면 '제3회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이 다음달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여성리더 그룹, 차세대 리더 그룹, 국내 외국계 여성 임원과 대표, 여대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글로벌 여성리더포럼(대회장 노찬용 학교법인 성심학원 영산대 이사장, 집행위원장 이봉순 리컨벤션 대표)은 지난 2014년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축하하는 부대행사로 매년 12월 부산에서 개최되고 있다.
글로벌 여성리더들의 삶의 성공 스토리, 일을 통해 가져온 각자의 값진 경험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뿐 아니라 차세대 여성리더들의 성장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멘토-멘티 연계 플랫폼을 마련하는 게 목적이다.
'위기에 강한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에는 미래인재 양성, 리더와 차세대 리더간의 가치있는 네트워킹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디자인 유어 드림스(Design Your Dreams)'라는 주제로 에세이를 공모, 우수한 대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 수여하는 꿈의 에세이 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평소 입지 않는 옷, 가방,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을 기증해 판매 수익의 100%를 장학금 마련에 쓰이도록 꾸려지는 자선 바자회인 ‘행복 벼룩시장’도 함께 열린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