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공기업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별 해외취업 가이드북 발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2.28 12:00

수정 2016.12.28 12:00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국내 청년들이 해외취업으로 선호하는 미국, 일본, 싱가포르, UAE 4개국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29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국가별 취업 유망직종·현황, 채용 트렌드·취업역량, 산업·직무별 효과적인 취업방법 등 8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다.

해당국가의 고용복지제도, 취업비자 등 취업에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와 물가·부동산·교통 정보 등 현지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담고 있다.
현지 진출을 위한 국가별 자기분석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개인별 준비단계 수준을 확인 할 수도 있다.

또 청년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공단에서 제공하고 있는 준비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한다.


공단은 이번에 발간한 4개국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청년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세계 다양한 나라의 진출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지속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연예인의 정치적 목소리, 여러분의 생각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안 가결이 있기 전 추운 날씨에 시위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연예인들이 서울 여의도 일대의 식당과 카페에 '선결제'를 해 화제가 되었죠. 이를 두고 "소신 있는 행동"이라며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연예인들은 정치적 목소리를 내지 않는 게 맞다는 말도 나왔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연예인들의 정치적 의사 표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4-12-24 ~ 2025-01-14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