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방송업계, 설 연휴 거실공략 나선다..."콘텐츠 늘리고 가격 내리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26 12:20

수정 2017.01.26 12:20

케이블TV와 인터넷TV(IPTV) 업계에서는 설 연휴 기간 가족들이 TV앞에 모여앉아 영화를 감상하는 수요가 늘아나는 것에 맞춰 안방TV를 공략하고 나섰다. 설 특집관을 운영해 신작 영화를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설 연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집중 편성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마련했다. 또 동영상을 보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덤으로 제공한다.

모델이 올레tv에서 진행하는 설 맞이 이벤트를 소개하고있다.
모델이 올레tv에서 진행하는 설 맞이 이벤트를 소개하고있다.

■올레tv, U+TV 설 특집관 운영
26일 KT는 자사 IPTV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인기영화를 무조건 1100원에 볼 수 있는 '설 특집 1천원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특집 1000원관에서는 밀정, 도리를 찾아서, 인천상륙작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매년 명절마다 하던 예능프로그램을 가상현실(VR)로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VR서비스도 개시한다.


이에 맞서 LG유플러스는 U+ tv를 통해 온 가족이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VOD(주문형비디오)로 설 명절 특집관을 기획했다. 설 명절 특집관에서는 다음 달 1일까지 형, 아수라, 도리를 찾아서, 거울나라의 앨리스, 피터와 드래곤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영화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설 연휴 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최신 영화 Big4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해 닥터 스트레인지, 판도라, 신비한 동물사전, 사랑하기 때문에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VOD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모델들이 U+tv에서 진행하는 설 이벤트를 소개하고있다.
모델들이 U+tv에서 진행하는 설 이벤트를 소개하고있다.

■동영상도보고 치킨도 먹고
설 연휴를 맞이해 동영상을 감상했다면, 각종 이벤트들도 눈여겨볼만하다. 티브로드는 설 명절 연휴기간인 26일부터 31일까지 디지털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무한 고객 감사 VOD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맞이 100% 선물증정' 이벤트는 기간 내 4500원이상 영화 VOD를 구매한 모든 고객대상으로 채널 777번 이벤트를 추가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CU상품권 1만원권(2000명)을 지급하거나, 2,017포인트를 제공한다. 포인트는 바로 지급하고, 당첨 상품권은 2월 8일 이후 응모시 입력한 휴대전화를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JTBC·CJ E&M·투니버스 VOD 월정액 요금제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새해 맞이 치킨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카이라이프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중 VOD 정액제에 가입하면 된다.
VOD 정액제 가입자에게는 3월 중으로 BHC 치킨 모바일 상품권이 발송될 예정이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