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놀이에 어울리는 나만의 패션 아이템도 장만 가능
완연한 봄으로 접어드는 4월, 꽃놀이의 시즌이다. 화창한 봄날, 가족 친지들과 함께 꽃구경을 준비하고 있다면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들이 내놓은 유용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보면 어떨까.
아직 숙소를 찾지 못했다면 숙박 애플리케이션(앱) 야놀자를 활용해보자. 여행지가 고민이라면 마이리얼트립에서 꽃놀이하기 좋은 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꽃놀이에 어울리는 멋진 패션센스를 자랑하고 싶다면 백패커의 아이디어스가 안성맞춤이다.
3월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4월 꽃놀이 등 여행에 최적화된 맞춤서비스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타트업들은 이용자 맞춤형 상품을 내세우며 꽃놀이를 준비하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여행지 고민부터 숙박까지 스마트폰으로 OK
가장 바쁘게 움직이는 곳은 역시 여행 관련 스타트업이다. 이용자 맞춤형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마이리얼트립이 대표적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최근 봄 나들이 기획전을 열고 서울랜드, 태권브이뮤지엄, 고궁견학 등 다양한 상품을 최저가로 선보이고 있다.
숙박 앱 야놀자에서는 꽃구경가기 좋은 지역의 숙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야놀자는 벚꽃 시즌을 맞아 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벚꽃축제 지역의 객실을 하루라도 미리 예약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것이다.
아울러 야놀자는 손 쉬운 예약 위해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대표 벚꽃축제 지역인 서울 여의도와 잠실, 창원 진해구, 강릉 경포대, 제주시, 대구시 등의 숙소를 엄선해 소개한다.
■나만의 꽃놀이 패션 아이템은 아이디어스에서
꽃놀이의 또다른 묘미는 패션이다. 수많은 축제 인파 속에서 나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줄 패셔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아이디어스 앱을 활용해보자. 아이디어스는 핸드메이드 상품을 사고 파는 모바일 장터 앱이다.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봄을 맞아 국내 여행상품을 찾는 가족들을 위해 마이리얼트립만의 체험 및 액티비티들을 많이 준비했다"며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특색있고 참신한 여행들을 계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