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사회적경제개발원‘홍보 및 디자인 무료 컨설팅 지원사업’실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4.25 11:00

수정 2017.04.25 11:00


사회적경제개발원 ‘홍보 및 디자인 무료 컨설팅 지원사업’ 홍보 이미지.
사회적경제개발원 ‘홍보 및 디자인 무료 컨설팅 지원사업’ 홍보 이미지.

사회적기업 전문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이 사회적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및 디자인 무료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사회적경제개발원(배준호 본부장)은 (예비)사회적기업과 중소기업 등 10개 기업을 선착순으로 접수·선정해 홍보 및 디자인 무료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적경제개발원은 브랜드네이밍, CI·BI, 브로슈어, 팸플릿, 제품디자인, 특허출원대행 등 다양한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한 기업들에 한해 전반적인 홍보효과 극대화 방법 및 브랜드 디자인 진단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할 계획이다.

또 창업 초기 운영 방법 및 마케팅을 잘 모르는 사업 초보자를 위해 무료로 홍보 마케팅 컨설팅까지 진행한다.

올해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산업 디자인 전문회사(제-06897호)로 등록된 사회적경제개발원은 2년 연속 '한국언론진흥재단-정부광고 협력사'로 선정됐으며, 인쇄광고·흑백공고·인터넷배너 제작 및 인터넷·SNS 홍보 대행 등 5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법무부가 공고한 ‘국민참여재판’ 홍보시안 공모에서 ‘36.5℃ 체온을 전하는 판결’이라는 슬로건이 담긴 시안을 제시, 최종 시안으로 선정되면서 지하철 광고판에 게시되기도 했다.

홍보 및 디자인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은 사회적경제개발원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에서 컨설팅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공용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배준호 사회적경제개발원 본부장은 “많은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이 제품 경쟁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홍보방향이나 디자인 정립이 제대로 안돼 기업홍보 효과가 떨어지고 있다”며 “맞춤화된 브랜드 진단과 분석으로 기업들의 기업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겠다”고 말했다.

이어“컨설팅을 신청하면 법인의 고문 변호사를 비롯해 대학교수, 컨설턴트, 디자이너 등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개발 TF팀’의 조사와 자문을 거쳐 건설팅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회적경제개발원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한 'WFTO-ASIA(세계공정무역기구-아시아) 서울 컨퍼런스 2014'의 홍보대행 용역을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사회적기업 등을 대상으로 SNS기자단 운영과 더불어 판로개척을 위한 프로모션 기획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ky060@fnnews.com 김기열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