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제12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 정부포상 접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13 14:23

수정 2017.07.13 14:23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한국장애경제인협회와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2017년 제12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가 11월 8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에 앞서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는 유공자 및 모범 장애인기업 정부포상의 신청·접수를 이달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정부포상 분야는 모범 장애경제인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역경을 극복하고 모범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한 장애인경제인에게 수여 된다.

포상 훈격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5), 보건복지부장관 표창(3), 특허청장 표창(5), 중소기업청장 표창(12), 장애경제인협회장 표창(10) 등 총 35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모범 장애경제인과 장애인기업 지원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정부표창 25점을 수여했고, 산업 훈장으로는 디지털 프린터를 제조하는 ㈜한양씨앤씨 강준철 대표와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대상으로는 셔틀콕 자동발사기를 제작한 티엘인더스트리 김창식대표가 수상했다.

부대행사로 8개의 모범 장애인기업 및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수상자의 우수 아이템 홍보부스를 운영해 대회 참석자들에게 장애인기업의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발달장애청소년 18명으로 구성된 관현악단(하트챔버오케스트라)의 공연(미정)을 시작으로 창업아이템 대상을 수상한 기업의 우수사례발표와 장애인기업 지원정책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상영도 진행된다.


정부포상과 전국장애경제인대회의 참여를 희망하는 포상유공자와 관련단체는 신청자 본인의 공적조서 작성 후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