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신세계TV쇼핑, 유럽산 천연 밍크코트 주문 생산 판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07 06:00

수정 2017.08.07 06:00

신세계TV쇼핑, 유럽산 천연 밍크코트 주문 생산 판매


신세계TV쇼핑이 T커머스 업계 최초로 모피코트 주문생산에 나선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TV쇼핑은 모피 상품의 제작 기간과 착용 시기 등을 고려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도록 T커머스 최초 주문 제작 방식을 도입해 8일부터 '리가 뉴핏 휘메일 풀스킨 밍크 코트'를 판매한다.

리가 뉴핏 휘메일 풀스킨 밍크 코트는 밍크 중 모질이 더 우수한 '암컷' 밍크를 사용했으며, 유럽산 고급 밍크인 '코펜하겐 밍크'로 제작했다. 특히 기본 색상인 블랙 외에도 올해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사파이어 그레이', '살몬핑크', '펄베이지' 등 다양한 색상을 선보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리가 밍크 코트는 주문과 동시에 상품 제작을 시작해, 실제 모피코트 착용 시즌이 시작되는 10월초에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 겨울상품 등 이월된 재고들을 여름에 역시즌 할인해 판매하는 경우는 많았으나 여름 시즌에 다가오는 겨울 신상품을 사전 예약 판매하는 것은 신세계TV쇼핑이 업계 최초다.

신세계TV쇼핑은 기존 T커머스 판매 방식을 벗어나 주문 생산 방식으로 모피 코트를 판매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이유에 대해 "모피 코트 특성상 제작 기간이 일반 의류 보다 길고, 재고 부담을 낮출 경우 원가를 절감해 상품 가격 등 고객 혜택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모피 코트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 나만의 상품 제작이라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 또한 이번 주문 생산 방식 도입의 이유이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사전 주문 방식을 통해 리가 밍크 코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20만원, 모피코트 세탁권 등을 혜택으로 제공하며,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만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강성준 신세계티비쇼핑 패션팀장은 "업계 최초로 사전주문 제작 방식을 도입해 최상급 모피코트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TV쇼핑은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과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가 뉴핏 휘메일 풀스킨 밍크 코트는 블랙이 169만원, 그레이·핑크·펄베이지 등이 199만원이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