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카카오, AI스피커 '카카오미니' 이달 중 예판 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05 10:27

수정 2017.09.05 10:27

관련종목▶

원거리 음성 인식 위한 고성능 마이크 4개 장착
카카오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가 본 모습을 드러냈다. 카카오는 공식채널을 통해 카카오미니 소개영상을 공개하고 이달 중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통합 AI 플랫폼 '카카오 아이(I)'의 음성형 엔진(음성인식/합성 기술), 대화형 엔진(자연어처리 기술), 추천형 엔진(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반 추천 기술)이 적용된 기기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카카오미니는 이름처럼 작은 사이즈에 주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미니멀하고 친숙한 디자인을 가졌다. 외형에는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함께 공개된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는 자석이 달려 있어 카카오미니 상단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피규어는 스페셜 기프트로 초기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카카오가 9월중에 예약판매를 시작할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 미니' 소개 이미지
카카오가 9월중에 예약판매를 시작할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 미니' 소개 이미지
카카오미니에는 원거리 음성 인식 성능을 갖춘 고성능 마이크 4개가 장착됐다. 4개의 마이크가 발화 방향을 탐지해 음성 인식률을 향상시킨다. 블루투스와 AUX단자로 일반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고사양 프리미엄 스피커를 보유한 이용자들은 카카오미니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음악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카카오미니는 멜론의 풍부한 음악 데이터베이스와 카카오 I의 추천형 엔진이 만나 사용자의 취향, 기분,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준다. 카카오톡과 연동돼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전송할 수 있고 포털 다음 등 다양한 카카오의 서비스와도 연동돼 실생활에서의 이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카카오미니는 자동 업데이트 방식으로 새로운 기능을 반영하며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는 9월중으로 카카오미니는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 관련 세부 내용은 카카오 AI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