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고속도로 휴게소에 무료 골프장이? 도로공사 '이색 휴게소' 소개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21 10:46

수정 2017.09.21 10:46

추석 연휴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귀성객들의 피로를 덜어줄 고속도로 휴게소가 이색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과거의 고속도로 휴게소가 잠깐 머물러 쉬는 공간이라는 기능만 제공했다면, 지금은 휴게소 자체만으로도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는 하나의 놀이공간이 됐다.

■안성휴게소 전국 최초 '휴게소 병원'
21일 한국도로공사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경험해볼 만한 고속도로 휴게소 이색 서비스를 소개했다.

경부선 안성(서울)휴게소에는 전국 휴게소 최초로 병원이 위치하고 있다. 내과, 외과, 피부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 등이 진료과목으로 토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만성피로클리닉 혹은 여행자클리닉 등 고속도로 이용 관련 특화된 진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의 애견 테마파크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의 애견 테마파크

경부선 망향(부산)휴게소를 포함한 고속도로 10개 휴게소(경부선 망향(부산)·천안(서울)·청주(서울)·기흥(부산)·안성(서울), 서해안선 행담도, 영동선 덕평·여주(강릉)·문막(강릉), 중부선 마장)에는 약국이 영업 중이다. 추석 연휴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멀미, 과식·소화불량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구급약품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된다.


올해처럼 연휴가 긴 추석에는 휴게소로 여행을 갈 수도 있다. 동해선 구정(동해)휴게소에서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돼 있고 동해선의 동해(동해)휴게소와 옥계(속초)휴게소에는 전망대가 있어 동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고창고인돌 휴게소에는 무료 미니골프장
영동선 덕평휴게소는 이미 애견인들 사이에선 유명한 명소로 애견체험학습장, 천연 잔디 운동장, 다양한 애견 레포트 장비 등의 시설이 갖춰져 이곳을 목적지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덕평휴게소 외에도 경부선 죽암(서울)휴게소, 서해안선 서산(목포)휴게소, 남해선 진주(부산)휴게소, 순천완주선 오수(전주) 휴게소 등에도 애견 놀이터를 운영중이다.

서해안선 고창고인돌(서울)휴게소에서는 9홀 미니골프장이 있다. 나무채로 나무공을 치는 방식의 파크골프장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서해안선 고창고인돌(서울)휴게소의 미니 골프장
서해안선 고창고인돌(서울)휴게소의 미니 골프장
영동선 용인(서창)휴게소를 비롯한 고속도로 9곳 휴게소(영동선 용인(서창), 경부선 죽전(서울)·안성(서울)·천안(서울)·기흥(부산), 서해안선 화성(시흥)·화성(목포), 중부선 이천(하남), 당진영덕선 공주(당진))에서는 세차도 가능하다.

귀성길 추석빔을 장만할 수 있는 휴게소도 있다. 서해안선 통합형 휴게소인 행담도에는 대형 쇼핑몰인 모다아울렛이 입점해 있고 경부선 기흥휴게소, 중부선 마장프리미엄휴게소, 덕평휴게소 등에서도 아울렛이 영업중이다.


신재상 한국도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교통 및 편의시설 발달로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해지면서 고속도로 이용빈도가 높아지고 고속도로 휴게소가 하나의 생활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휴게소가 고객들에게 오감만족을 줄 수 있는 복합 휴게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