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이 르노삼성자동차 QM3 T2C 디바이스에 팟빵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T2C(Tablet to Car)'는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개발한 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고객이 주행 중에 팟빵(팟캐스트), 실시간 교통정보, 음악 스트리밍, 날씨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팟빵은 자사의 순위정보와 인기방송, 추천 방송 등 총 19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1만여개의 방송 채널과 약 84만 건의 에피소드를 르노삼성자동차 QM3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더불어 업데이트 되는 팟빵 방송 및 성취정보 등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된다.
인공지능(AI) 등이 급부상하면서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속에서 음악 스트리밍 만큼 팟캐스트 콘텐츠의 인기도 매우 높다. 특히 'T2C' 시스템 내 유일하게 팟빵이 팟캐스트 서비스로 제공되면서 최첨단 커넥티드카에서 팟빵(팟캐스트), 음악 등이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된다.
팟빵의 김동희 대표는 "팟빵은 커넥티드카 외에도 AI스피커, 홈일렉트로닉 등 음성인식 기술이 반영된 디바이스에 제휴를 확대 할 것이다"며 "또한 기기별 특색과 이용자 청취 성향에 맞춘 팟캐스트 큐레이션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에는 KBS성우극회와 콘텐츠 공동제작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상호협력협약서를 통해 팟빵과 KBS성우극회는 '그들의 나라'를 포함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최고 오디오 크리에이터 집단인 KBS성우극회와 본 제휴를 통해 만들어지는 프로그램들은 첨단 소닉티어 오디오솔루션을 사용하여 그동안 오디오 드라마에서 접하지 못했던 360도 입체음향 기술을 청취자들이 체감할 수 있게 된다.
팟빵의 김동희 대표는 "팟빵은 앞으로도 기성 미디어영역의 전문가들과 뉴미디어 크리에이터와 함께 청취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다채로운 시도를 계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