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헬스케어로봇 안마의자 및 U-헬스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제조업체인 메디칼드림이 오는 20일 오전 6시 35분 NS홈쇼핑 이지연의 건강이야기 특집 코너에서 '스트래칭 안마 매트( 사진)'를 생방송 런칭한다.
국산 온열 스트레칭 안마 매트는 가장 편한 자세인 누워서 스트레칭과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안마 매트다.
요가나 스트레칭이 목부터 시작하듯이 강력한 에어셀이 목부위를 잡고 최대한의 각도로 좌측 우측 번갈아 가며 머리와 목을 이완 스트레칭해준다.
어깨부위는 직장인들이 늘 힘들어 하는 부위로 앞쪽으로 말려있는데 4개의 에어셀이 경추 부위를 중앙으로 떠받쳐 올려주어 양쪽으로 쫙 펴주는 역할을 한다.
등과 허리 부위는 6개의 에어셀이 척추 근골격을 따라 위로 떠받들어 올려주어 요가자세의 활자세를 연상케하는 자세를 만들어 줌으로써 유연성이 떨어지는 분이나 경직된 분들에게는 많은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다
골반 부위는 4개의 에어셀이 골반을 올려준 후 털어주고 골반을 중심으로 좌우측 전신을 트위스트 해주어 몸의 균형 맞춰주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다.
허벅지와 종아리의 경우 12개의 에어셀이 입체적으로 좌우 양쪽에서 다리 전면을 감싸고 꽉 눌러주게 되어 다리 마사지는 물론 스트레칭 해주는 시원함을 받을 수 있다.
더구나 금번 출시된 국산 스트레칭 안마매트는 온열기능도 있어서 몸을 따뜻하게 덥힌 후에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게되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리모컨 역시 한글 액정 칼라리모컨으로 되어 있어 스트레칭 받는 부위가 액정으로 손쉽게 표시되어 누구나 조작이 간편하다.
이규대 메디칼드림 대표는 "2003년부터 개발해서 TV홈쇼핑 런칭을 준비했다"면서 "에어셀 등의 공기역학과 메카니즘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보유해서 지난 9월에 국산 온열 스트레칭 안마매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