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비케이소프트, SH에너지화학에 정품원료인증솔루션 공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03 13:47

수정 2017.11.03 13:47

비케이소프트, SH에너지화학에 정품원료인증솔루션 공급

정품인증 KEY QR 코드 테이프와 스티커 부착해 건설현장에 난무하는 유사품 단열재 퇴출 시동

정품인증 KEY QR 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케이소프트(BKsoft, 대표 고병권)가 ㈜SH에너지화학에 정품인증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 기업 최초로 중국 정부에 정품인증시스템을 독점 공급하는 비케이소프트는 최근 다양한 기업에 KEY QR 코드를 제공하면서 소비자 및 기업체들에게 정품이 인증된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케이소프트의 정품인증솔루션을 공급받은 SH에너지화학은 EPS수지(발포수지)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업체로 국내 최대 생산능력, 시장점유율 1위, 순수자체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여러 건축자재 생산 업체들이 SH에너지화학의 EPS수지를 구매하여 건축 단열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건설현장에서 SH에너지화학 원료를 사용한 단열재와 외관은 유사하나 품질이 크게 떨어지는 저급 단열재가 유통되면서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이러한 유사품 유통을 막기위해 앞으로 SH에너지화학은 자사의 원재료를 사용해 제작하는 업체의 생산품에만 비케이소프트의 정품원료인증 테이프와 KEY QR 코드 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이다.


KEY QR 코드는 스마트 폰을 소지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제조업체의 경우 정품인증 현황과 인증이력, 모조품 이력, 모조품 의심 인증 내역 및 지역별 판매 추이 또한 분석할 수 있다.


비케이소프트 관계자는 “건설 현장의 근로자들이 건축자재에 부착된 정품원료인증 테이프와 스티커를 통해 정품 유무를 쉽게 판별할 수 있다”며 “KEY QR 코드를 통해 시중에 떠도는 유사품으로부터 소비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현명한 소비를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저작권 등록과 해외 특허 포함 12개가 출원된 KEY QR코드는 단계별 보안성 및 해독 불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비케이소프트의 KEY QR코드는 현재 중국에 5억7000만장 이상의 계약이 체결돼 서비스 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