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아마존 오로라는 AWS에서 개발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RDS)다.
현재 전세계 수십만 고객을 확보 하고 있는, AWS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다.
'맥스게이지 포 아마존 오로라'는 아마존 오로라를 전용으로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관리 가능한 업계 유일한 솔루션이다.
엑셈의 '맥스게이지 포 아마존 오로라' 출시는 2016년 엑셈이 AWS의 기술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고 '맥스게이지 포 MySQL on AWS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온-프레미스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 시장점유율 1위의 제품력을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의 고객 니즈에 적용해서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하는 엑셈의 두 번째 시도다.
'맥스게이지 포 아마존 오로라'는 앞서 출시된 맥스게이지 포 MySQL on AWS 제품의 기능에 Slow query 모니터링 기능 및 Internal 뷰가 추가되는 등 제품 의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맥스게이지 포 아마존 오로라'는 현재 AWS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엑셈은 론칭 기념으로 1년 간 무료 사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맥스게이지 포 아마존 오로라' 출시를 통해 아마존 오로라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성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모니터링 기능 추가 등 제품 기능을 강화할 뿐 아니라 AWS 마켓플레이스 내 제품군을 확장해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손쉬운 DB 모니터링 및 엔드-투-엔드 성능 관리 기술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엑셈은 자체 교육 플랫폼인 엑셈 아카데미를 통해 아마존 오로라의 구조와 설치, 운영 등에 대해 무료로 이론,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