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GS인증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품질 증명과 제품의 완성도를 평가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력, 사용성, 신뢰성을 갖춘 제품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1등급 인증을 획득한 ‘이니세이프 패턴 V1’은 사용자의 암호를 간단한 패턴으로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간편인증 제품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안 기능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이니세이프 패턴 V1’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적용해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라이브러리 형태로 적용돼 구축 과정이 간편하며, 별도로 서버나 데이터베이스(DB)도 필요없다.
패턴에 대응하는 암호는 다양한 보안인자 값을 조합해 생성돼, 같은 패턴이라도 다른 패스워드 생성이 가능하다.
등록된 기기에서만 인증이 가능한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TEE)와 연계해 패턴이 유출돼도 보안이 유지된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패턴의 선 색상과 굵기,라인 등을 선택해 다양한 패턴을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니텍은 웰컴저축은행(웰컴디지탈뱅크)에 ‘이니세이프 패턴 V1’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향후 은행, 카드, 보험, 증권, 공공 기업 등으로 그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이니세이프 패턴 V1’의 모바일버전 외에 웹버전 솔루션 개발 및 관련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장홍식 이니텍 대표는 “이니세이프 패턴 V1을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성은 높이면서 보안을 강화하는 솔루션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스마트 기기의 간편인증 확대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