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대한부동산학회, 4월 30일 의정부서 도시재생 세미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25 09:51

수정 2018.04.25 09:51

(사)대한부동산학회와 의정부재개발연합회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기북부지부의 후원으로 오는 4월 30일 오후 2시부터 의정부 청소년수련회관 한울관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서울의 동북부에 위치한 의정부시의 도시재생은 어디로 가야하나?'를 주제로 수도권 중소도시의 도시재생뉴딜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권대중 교수(명지대)의 사회로 진행되며 토론에 앞서 도시재정비사업의 활성화 전략(김준환 교수, 서울디지털대), 의정부시 도시재정비사업의 전략과 방향(김승욱 교수, 신한대)이라는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김학환 교수(숭실사이버대), 류현욱 교수(신한대), 박진규 대표(대화감정평가법인), 신덕균(의정부재개발연합회 회장), 이춘원 교수(광운대) 모현숙 박사(한국부동산리츠투자자문협회 회장) 김호경(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장) 등 도시재생전문가 패널들의 열띤 토론과 세미나 참여자들의 질의 및 응답이 이뤄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무료참석이 가능하다.


서진형 대한부동산학회 회장(경인여대 교수)은 "우리나라 도시재생뉴딜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주민중심, 지역맞춤형 중심사업으로 진행돼야 한다"면서 "주민, 공공 등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는 주체들이 도시재생뉴딜에 대한 이해와 공동 목표 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