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직장인 김승현씨(28)는 아직 휴가계획을 세우지 않았다. 멀리 떠나는 여행 대신 도심에서 휴가를 즐길 생각이기 때문이다. 김씨는 "성수기 휴가지는 비싸고 사람도 많아 별로 가고싶지 않다"며 "그동안 못했던 쇼핑과 문화생활 등을 하면서 여유롭게 휴가를 보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쇼캉스(쇼핑+바캉스)'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쇼핑몰 내부에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즐기는 '몰캉스(쇼핑몰+바캉스)'족도 늘어나면서 쇼핑몰도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인터파크는 다가오는 무더위를 피해 쇼핑을 즐기려는 쇼캉스족들을 위해 오는 7월 말까지 '쇼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한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쇼캉스 프로모션'은 선착순 쿠폰, 제품 카테고리 쿠폰, 베스트 브랜드 쿠폰 등의 다채로운 할인 쿠폰 혜택은 물론 주요 카드사 쿠폰, 청구 할인 등까지 함께 제공하여 그 어느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인기 제품인 제습기, 선풍기, 비치웨어 등의 시즌 베스트 제품을 한데 모아 베스트 상품 카테고리를 별도로 구성하여 최대 5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위닉스 2018년형 8리터 제습기, 샤오미 스마트 스탠드 2세대 선풍기, 크록스 크로스스트랩 레이웨지 3종, 페이퍼플레인 레인부츠, 판도라 플로랄 귀걸이 등이 있다.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도 '여름 스페셜 세일'을 실시한다. 여름 바캉스 시즌 수요가 높은 '패션잡화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최대 60% 시즌오프 세일과 특가전, 선물전 등을 진행하며, 민감한 피부 관리를 돕는 에스테틱·뷰티 브랜드들도 고객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스타필드 고양의 'H&M', '앤아더스토리즈', 'COS'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에스콰이아' 도 시즌오프에 돌입해 하절화를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양점 4층 'BV 뷰티 빌리지-탑스테이'에서는 피부 진정 쿨링 관리, 비키니 라인 관리 등 각균일가에 제공하는 시즌 행사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쉼스파'에서는 아로마 바디 오일 서비스를 할인한다.
놀거리 행사도 진행된다. 도심 속 피서지 '아쿠아필드'에서는 입장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쿠아필드 고양점은 아쿠아필드 SNS 친구를 맺은 고객에게 입장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 시 찜질 스파를 20% 할인해준다.
7일 스타필드 고양점에 새롭게 오픈하는 익스트림 키즈 스포츠 클럽 '챔피언 1250'은 개장 기념으로 7일과 8일 양일간 어린이 입장 고객 전원에게 야광팔찌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SNS 인증 참여 시에는 유니베라허그 여행용 3종 세트를 소진 시까지 증정하며 7월 한 달 동안 3번 방문 시 유니베라허그 알로에수딩젤 대용량 정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이창승 신세계 프라퍼티 마케팅팀장은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계절인 만큼 온 가족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여름 바캉스 준비와 온 가족 놀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