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말레이시아 현지서 캔서롭 유전자검사 제품 독점 제공
추후 싱가포르·인도네시아·中 등 동남아 거점 확대
추후 싱가포르·인도네시아·中 등 동남아 거점 확대
미국계 제조 및 서비스기업 리조트세이버(이하 RSSV)는 17일 DNA 및 유전자테스트기업인 코스닥 상장사 캔서롭(CancerRop)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남아 미용시장, 의료관광 등 개인건강 영역을 집중 공략한다는 각오다.
이번 협약에 따라 RSSV은 캔서롭의 유전자 검사 제품 및 서비스의 말레이시아내의 독점 대리인으로의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향후 양 사는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인도네시아, 중국을 포함한 시장 확대를 예상하고 있다.
국내엔 생소한 RSSV는 현재 미국내 OTC시장에 상장 업체로서 산하에 오일회사와 필름회사를 보유중이다. RSSV는 2018년 5월 말레이시아의 Multi-level 마케팅 및 유통 회사인 애드몰(Admall)을 인수한 이후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서 제 3자 마케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현재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RSSV와 캔서롭의 첫 제휴는 중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개인건강관리 및 미용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애드몰의 CEO이자 최고재무책임자 (CFO) 인 패트릭 탠 대표는 "우리는 고객을 위한 최신 기술과 마케팅을 혼합 할 수 있는 기회에 기대가 크다“고 언급했다.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캔서롭은 DNA Chip을 이용한 유전질환의 확인, 분자 진단을 통한 개인의 유전정보 확인 및 NGS시퀀싱을 통한 질병의 조기진단을 포함한 DNA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DNA프로파일링으로 얻어진 결과 등을 통해, 캔서롭은 개인 맞춤용 의료 서비스 (Personalized healthcare) 및 개인 맞춤 뷰티케어사업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이 모든 것은 의료관광을 포함하는 새로운 admall마케팅 프로그램의 일부가 될 것이다.
한편 RSSV는 이번 협약과 발 맞춰 역내 주식분할 및 회사명에 대한 최종 검토후 90일이내에 나스닥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캔서롭도 현재, Admall에 론칭을 위한 서비스 구성을 진행중이다. 사측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아시아로의 시장 확대를 계획 하고 있다”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