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열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25 17:27

수정 2018.08.25 17:27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열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는 오는 9월 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다.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것이다. 박람회 사전등록을 비롯해 직무별 일 대 일 멘토링 신청, 기업 채용정보,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또 산업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약·바이오산업 길라잡이와 협회가 자체 발간한 통계집 ‘제약산업 DATA BOOK’ 등을 홈페이지에 수록했다.



제약·바이오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이라면 ‘참가신청 메뉴’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행사 당일에는 홈페이지 가입 시 기입했던 이름과 휴대폰번호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인성역량검사 증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홈페이지에서는 ‘멘토링’ 사전 신청도 받고 있다. 당일 박람회에는 21개사 40명의 제약기업 실무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연구개발(R&D), 생산, 마케팅, 영업, 홍보, 사무, 경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생생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멘토링은 약 20분간 진행되며 선착순 마감이다.

이번 박람회는 제약·바이오기업 50개사가 참가한다. 홈페이지에서 이들 기업의 정보와 직군별 상세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 신청하게 되면 혜택이 있는데다 어떤 기업이 어느 직군에서 인력을 채용하는지에 관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이번 채용박람회를 앞두고 전 회원사를 대상으로 직무별 채용인원·시기 등 하반기 채용계획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21일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채용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력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이정희 이사장은 이사회 인사말에서 “제약산업은 건강과 일자리를 함께 충족시키는 고용있는 성장산업으로서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채용박람회는 우수인력을 충원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하는 만큼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박람회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정부 부처-제약·바이오 CEO간담회’에는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참석이 확정됐다. 기타 유관부처의 참석이 저조해 추가로 참석을 독려 중이다. 산업계에선 구주제약, 대웅제약, 대화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메디톡스, 비씨월드제약, 안국약품, 유한양행, 이니스트그룹, 일동제약, 제일약품, 종근당, 한미약품, 휴온스그룹, CJ헬스케어, GC녹십자 등 16개사가 간담회 참석을 신청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