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마트, '또하나의 남성놀이터' 라이프스타일편집숍 '쇼앤텔' 선봬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30 09:50

수정 2018.08.30 09:50

관련종목▶

이마트가 새로운 남성 편집숍, '쇼앤텔'을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점과 여주 아웃렛에 동시에 오픈한다.
이마트가 새로운 남성 편집숍, '쇼앤텔'을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점과 여주 아웃렛에 동시에 오픈한다.

'남성들의 놀이터'를 지향하는 일렉트로마트를 성공적으로 자리매김시킨 이마트가 또하나의 남성놀이터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점(92㎡)과여주 프리미엄 아울렛(135㎡)에 의류 및 잡화, 악세서리, 그루밍 용품, 피규어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쇼앤텔(show&tell)’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쇼앤텔’은 주로 학교 등에서 각자의 물건을 주제로 자유롭게 발표하는 것을 뜻하는 사전적 의미를 차용한 것으로 남성들이 서로의 쇼핑 품목에 대해 궁금해하고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듀칼스, 프라디, 모르가노 등 이탈리아 브랜드와 보머 오리지널, 파카 런던 등 영국 브랜드를 비롯 국내외 약 50여개의 참신한 브랜드 상품을 발굴해 소개할 계획이다.
세가지 라인의 PL 상품도 준비했다.

이마트가 새로운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을 오픈한 것은 매장에서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함이다. 의류부터 소품, 선물용품까지 다양하게 갖춰진 매장을 둘러봄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고 트렌드도 파악할 수 있는 ‘남자들의 놀이터’를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쇼앤텔은 향후에도 국내외 유수 원단 공급처와 생산처를 발굴하여 경쟁력 있는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유럽부터 아시아, 국내까지 다양한 지역에 걸친 폭 넓은 상품 바잉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참신한 스타일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는 9월 중 스타필드 고양에 세번째 매장을 열고 추후 복합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이재 쇼앤텔 팀장은 “높은 가격대의 상품이 연상되는 ‘편집샵’의 기존 이미지에서 탈피, 부담 없이 쇼핑이 가능하면서도 다양한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매장을 목표로 쇼앤텔을 큐레이션 했다”며 “연령대와 상관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 시장에 소개해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남성들의 놀이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