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아이펀팩토리 인수 통해 거래 엔진 '코인원코어' 선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서버 엔진 전문기업 아이펀팩토리의 경영권을 인수하고, 양사가 공동 개발한 '코인원 코어'를 통해 거래 엔진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신생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늘어나고, 거래소의 사업규모가 확장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거래소의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를 담당해주는 사업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코인원은 아이펀팩토리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서버 기술력을 확보했다. 아이펀팩토리는 '아이펀엔진'이라는 게임 서버 엔진 사업을 하는 회사다. 코인원은 아이펀팩토리를 인수해 서버 기술을 확보하고 거래소 서버 엔진 솔루션 '코인원 코어'를 공동 개발했다.
코인원은 최근 연이어 등장하고 있는 다른 거래소들에게 이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예비 파트너사에게 코인원코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온오프라인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아이펀팩토리와의 공동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장기적인 사업적 협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구현한 코인원 코어는 향후 코인원과 아이펀팩토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대경 아이펀팩토리 대표도 "수년간 축적된 자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은 거래 엔진 영역에서도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며 "양사가 쌓아온 전문성이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