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입출금, 거래내역 확인, 에어드롭 참여 가능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에 엄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암호화폐 지갑 및 보관 플랫폼 '토큰뱅크'와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럽 월렛은 토큰뱅크와 회원정보 연동을 통해 기존 및 신규 고객에 상관없이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등을 보관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기능은 △암호화폐 입출금 △거래내역 확인 △에어드롭(암호화폐 무상 분배 이벤트) 참여 등이다. '에어드롭 이벤트 참여하기' 기능을 통해 엔퍼(NPER), 위쇼(WeShow) 등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토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럽 월렛에서 보다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SK플래닛 이은복 프로덕트그룹장은 "복잡한 방식의 암호화폐 지갑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시럽 월렛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통, 식음료, 패션, 금융 멤버십 중심이던 시럽 월렛이 다양한 서비스들과 제휴해 시너지를 내고, 한 단계 발전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럽 월렛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실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토큰뱅크 지갑을 생성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5000만원 규모의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한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