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Weekend 맛대맛] 조리법따라 맛이 바뀌다니.. 깜짝 놀랄 '만두'하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0.18 16:55

수정 2018.10.18 21:16

풀무원 '생가득 호떡만두' 호떡처럼 바삭한 만두피가 일품
해태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 구우면 갈비맛, 찌면 치즈맛 나
만두몬스터 '13㎝ 초대형'선봬
만두가 맛있어지는 계절이다. 식사나 안주 대용으로 만두를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만두 소비량은 1.4, 4.4분기가 다른시기 보다 높다. 특히 비비고 완교자의 독주속에 독특한 콘셉트의 만두제품들이 소비자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풀무원식품 '생가득 호떡만두' 3종.
풀무원식품 '생가득 호떡만두' 3종.


■호떡과 만두의 만남 '생가득 호떡만두'

풀무원식품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생가득 '모짜렐라', '달콤씨앗', '사천식 매콤' 호떡만두를 출시했다. 만두피와 속 재료를 차별화해 호떡과 만두를 접목한 이색 간식 제품이다.
전분과 쌀가루, 밀가루를 황금 비율로 배합한 만두피를 사용해 호떡처럼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 달콤한 호떡 필링과 씨앗, 매콤하게 양념한 고기와 야채 등 일반적인 만두에선 찾아 보기 어렵던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속 재료가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호떡 조리 제품은 믹스 형태로 되어 있지만 생가득 호떡만두는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프라이팬에 중약불로 6~7분간 노릇노릇하게 구워내기만 하면 된다. 또 최근 간편한 사용법으로 인기인 에어프라이어로 180도에서 10분간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동그란 군만두 모양으로 부피감은 살리고 일반적인 호떡보다 크기를 줄여 먹기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었다.

고향만두 치즈갈비교자
고향만두 치즈갈비교자


■구우면 갈비맛, 찌면 치즈맛 '치즈갈비 교자'

해태제과는 불낙교자, 깐풍교자에 이은 쿠킹교자 시리즈 세번째 제품인 '고향만두 치즈갈비교자'를 선보였다. 매콤한 갈비와 모짜렐라 치즈로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치즈갈비 특유의 맛을 담았다.

특히 조리법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수 있다. 군만두로 먹으면 육즙이 농축된 매콤한 갈비 맛이 진하고, 찐만두는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보성 녹차로 키운 보성녹돈을 사용해 잡냄새가 없고 담백고 토마토와 고추장을 배합한 소스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맵다. 한 입에 먹기 좋은 23g이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SNS 후기의 80%가 맥주와 함께 즐기는 모습일 정도로 혼맥족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평이다.

만두몬스터 '불닭만두 몬스터·LA갈비만두 몬스터'
만두몬스터 '불닭만두 몬스터·LA갈비만두 몬스터'


■길이 13cm 초대형 만두도 등장

만두몬스터는 스트레스를 확 날려주는 육즙 폭발 짜릿한 매운맛 '불닭만두 몬스터' 와 갈비살을 그대로 넣은 단짠 환상케미맛 'LA갈비만두 몬스터'를 선보였다. 100% 국내산 고기로 속을 채웠고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입안 가득 터지는 풍부한 육즙, 만두몬스터만의 특허기술인 다가수공법으로 빚은 쫄깃하고 촉촉한 만두피를 자랑한다.
'블록버스터 만두'라는 별명답게 무게 70g, 길이 13cm라는 엄청난 크기도 특징이다. 또 만두몬스터 냉동만두는 찜기, 전자레인지, 굽거나 튀기기, 밥에 비벼 먹기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만두몬스터는 양유와 70년 전통의 만두명가 취영루가 협업한 냉동만두 브랜드다.

김병덕 기자

fnSurvey